기아타이거즈 정해영 선수, 동원대 야구부 발전을 위한 야구물품 기증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12-31
정해영 선수(왼쪽)가 야구용품을 기증하면서 이종원 총장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심정은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는 지난 15일 대학본부에서 기아타이거즈 정해영 선수와 함께 대학 야구부 발전을 위한 야구 물품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정해영 선수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해 동원대 야구부 훈련 환경을 개선하고, 동원대 야구부 경기력 향상과 스포츠 인재 육성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정해영 선수는 글러브, 야구공, 야구배트 등 약 1천만 원 상당의 야구 물품을 기증하며 동원대 야구부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전했다.

동원대 이종원 총장은 “프로 무대에서 맹활약 중인 정해영 선수의 야구 물품 기증은 우리 대학 학생들에게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며 “이번 기증을 계기로 우리 대학 학생들이 더욱 좋은 환경과 야구용품으로 훈련하며 더 큰 꿈을 키워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정해영 선수는 “야구를 사랑하는 동원대학교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을 결정했다”며 “이번이 동원대학교 첫 방문이지만, 앞으로 자주 학교를 찾아 동원대학교 학생들과 직접 소통하고 프로에서 배우고 느낀 경험을 토대로 훈련 현장에서도 힘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원대는 이번 기증식을 계기로 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프로 스포츠 연계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