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웹툰창작과, 다산정약용문화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5-08-29

동원대 웹툰창작과와 (사)다산정약용문화교육원 업무협약식.

[한국대학신문 이서혜 기자]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 웹툰창작과는 (사)다산정약용문화교육원과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산업체-대학 협력 인재양성(지산학협력 인재양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문·문화 관련 작품 제작을 통한 지역사회 상생협력 △공동 개발 및 연구 활동 추진 △인적·물적·지적 자원 공유 및 지원을 위해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하윤정 웹툰창작과 학과장은 “다산 정약용의 삶과 사상을 알리기 위해 웹툰 제작·보급에 협력할 것이며, 앞으로는 글로벌 독자에게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역량과 현장 경험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웹툰을 매개로 한 지역문화 발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동원대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를 기반으로 맞춤형 취업 지도와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11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