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대 실용음악과, 특별한 콜라보 무대를 만들다
-
작성자 :
입학홍보처
-
등록일 :
2023-05-15
│배우 김영호, 가수 김용진, 가수 리누, SG워너비 김용준
동원대학교(총장 이종원)에 최근 특별한 손님들이 찾아와 특별한 공연을 펼쳤다. 배우 김영호, 가수 김용진, 가수 리누로 이루어진 프로젝트 그룹 '비온후'가 그 주인공이다.
지난해 11월, 유튜브 채널 ‘비온후 오픈뮤직프로젝트’ 개설과 함께 시작된 이들의 버스킹 프로젝트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노래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무대를 만들어 주기 위해 시작됐다.
코로나를 비롯해 이런저런 이유로 무대가 사라져 활동을 할 수 없었던 가수부터 아직 빛을 보지 못한 무명 가수, 아직은 대중에게 낯선 재즈 가수까지 다양한 사연을 가진 아티스트들이 연달아 출연하며 여러 가지 에피소드와 함께 풍성한 무대를 만들어 가는 중이다.
동원대 도서관에서 공연 모습
동원대에서 펼쳐진 이번 공연에서는 대한민국에 미디엄 템포 발라드 열풍을 일으켰던 SG워너비 멤버이자 솔로로 활동중인 가수 김용준이 게스트로 함께 하며 무대를 빛냈다.
이들은 동원대 도서관에 모인 학생들과 노래를 통해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실용음악과 학생들은 비온후 팀과 가수 김용준을 위해 남성 3인조 중창 무대와 여성 4인조 중창 무대를 준비했고 즉석에서 힙합 전공 학생의 랩 공연도 선보였다. 이어서 가수 김용준은 솔로 앨범 신곡을 처음 공개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공연을 마쳤다.
특히 김용준은 공연에 참석한 실용음악과 후배들에게 본인의 데뷔 시절부터 활동 시절 이야기를 하면서 열심히 도전하고 연습하는 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즉석에서 SG워너비의 노래 ‘Timeless’를 실용음악과 학생과 함께 듀엣으로 부르는 특별한 모습도 자아냈다.
동원대 이종원 총장은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프로 가수들의 콜라보 무대가 아주 멋있었고 우리 대학 실용음악과의 발전을 보여주는 모습으로 정말 뜻깊은 무대였다”라고 전했다.
이들의 무대는 유튜브채널 ‘비온후 오픈뮤직프로젝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